사고로 제작 기일을 맞추기 어려운 상황에서, 최선을 다해 수습하려고 노력해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가방이 참 예쁘고 넉넉하며 다양한 수납 공간이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흘러내림 방지 측면에서는 매우 아쉬운 결과물 같습니다.
펀딩 제목과 부제목, 스토리라인 전부에서 '흘러내리지 않는 가방'을 계속 강조하셨는데 이 가방은 지금껏 경험한 그 어떤 가방보다도 더 잘 흘러내립니다. 단순히 제작 실수가 아니라 흘러내림 방지를 위해 고심한 흔적이 별로 보이지 않아 과대 광고에 속았다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타 펀딩에 비해서 매우 긴 시간을 기다렸고, '제작 단가 상승을 감수하고서라도 선택했다는' 고급스러운 원단도 변경된 상태에서 저는 흘러내림 방지 하나만을 기대했습니다. 아무리 예쁜 가방이어도 제대로 들고 걸을 수 없으면 무용지물이라고 생각해서요. 그런데 어깨끈 가죽을 너무 부드럽게 만드셔서 마찰력이 생기지 않아 어깨에 고정이 되지 않습니다. 그런데 가죽 끈에 비해 체인은 또 아주 무거워서 다른 가방들보다 훨씬 빠르고 쉽게 흘러내립니다. 가죽 끈끼리도 겹치지 못하고 미끄러지고요.
그래서 가방을 어깨에 메고 걷자마자 다섯 발자국을 떼기도 전에 팔꿈치로 흘러내리기 때문에 이 가방을 메고 걸을 수가 없습니다. 체인을 짧게 해도 별 차이가 없었고요. 그간 가방 흘러내림에 많은 스트레스를 받아서 기대하는 마음으로 펀딩을 했는데 참 허탈합니다. 또한 가방을 안고 10분정도 앉아 있었는데 사진처럼 구김이 생기더니 사라지지 않습니다. 안감을 종이로 만드신 건가요? 여러모로 씁쓸함이 많이 남는 가방이라 아쉽네요. 추후 사이트에서 정식으로 판매하실 때는 충분한 수정과 보완을 거치시길 바라겠습니다.
어깨끈 흘러내림은 심해서 이게 과연 흘러내림 방지 가방이 맞나 싶어요🤔 옆 외부 수납 공간이 튀어나와 보이지 않게 조금 수정하신다고 했는데 상당히 튀어나와 보여서 아무것도 안 넣었을 때도 손으로 옆 눌러주고있어요.
숏버전으로 맬 때 잠깐 가방 내려놓고 다시 들려고하면 토글이 빠져서 길게 늘어지는데 이거 안 빠지게 끼우는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추가
옆 포켓어 뭐 넣으면 흉하게 볼록 튀어나고 텀블러 수납하면 겉부분이 우글거려요... 구김 대박입니다😮💨
이 정도 퀄리티면 그냥 텐텐에서 아이*쏘 나일론 가방을 살걸 후회되네요.
아이패드 12.9도 쏙 들어가고 가벼워요!
다만 빛반사가 심하고 광택감이 강한데다가 '어좁이를 위한 가방'이라는 문구가 무색하게 흘러내림이 심합니다ㅠ 어깨끈에 흐름방지 실리콘이라도 붙여져 있으면 좋겠어요. 가방 홍보문구부터 흘러내리지 않는다는 걸 강조했던 아이템인지라 끈 흘러내림이 심한게 너무 아쉽습니다.
수납력 좋고 섹션이 잘 나누어져 물건 정리하기에 좋습니다. 디자인도 무난 깔끔하고 체인이 포인트가 되어서 예뻐요.
다만... 어깨끈은 무지하게 흘러내립니다. 보부상이라 늘 가방이 무거운데 어깨끈이 흘러내려서 힘을주다보니 어깨가 솟네요.... 비대칭올것같아요. 가방 자체는 괜찮으나 원래의 취지나 광고와는 맞지않아요. 그냥 예쁜가방이 아니라 흘러내리지않는 수납백을 찾았던거라 아쉽네요.
그리고 가격이 조금 올라가더라도 같은 디자인에 더 좋은 재질이었으면....저는 더 좋았을것같아요. 옆면이 구겨지면 접힌 자국이 남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