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올리기
비디오 게임

잔혹하고 운명적인 로맨스 <스칼렛 크로스>

프로젝트 커버 이미지

창작자 소개

인디게임 창작자와 함께 인디게임 생태계를 만들어가는 우리는 스토브인디입니다. 스토브인디는 스마일게이트의 대표 ESD 플랫폼인 스토브의 인디게임 레이블로 인디게임 개발부터 론칭 준비, 그리고 론칭 이후까지의 실질적인 지원을 통해 적극적으로 인디게임 창작자를 지원하고, 플랫폼을 중심으로 다양한 파트너와 협력하여 다양성과 지속가능성을 갖춘 인디게임 생태계를 구축함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전 프로젝트 후기 206
icon-image만족해요50%icon-image재후원 할래요41%
후원자 Pick

다음에는 여기서 게임 구매안할 것 같습니다. 후원자들을 바보로 만드는 정책을 하더군요 누가 여기서 게임을 구매할까요?

후원자 Pick

텀블벅을 통해 이 게임의 제작에 도움을 준 모든 후원자는 호구가 아닙니다. 후원자들을 이런식으로 대하실거였으면 게임키를 포함하여 펀딩받으실게 아니라 그냥 기부 혹은 말그대로 후원을 받으셧어야죠. 출시일이 며칠 미뤄지는것은 어쩔수 없다 하더라도 스토브에서 훨씬 싸고 굿즈까지 줘버리면 훨씬 미리 결제한 상태인 저희 후원자들은 어찌해야할까요? 그렇다 하여 일반유저들보다 며칠 더 일찍 즐길 기회라던가 현재 구매가능한 가격보다 더 싸게 구매할수 있었다던가 아주 조금의 이득도 볼수없도록 해버리신다면 과연 앞으로 스토브에서 주관하는 펀딩을 믿고 투자할 수 있겠습니까? 소통도 점점 안되어가고 결국에 이런식으로 후원자들을 내치는 스토브인디의 모습을 보고 저를 포함한 굉장히 많은 후원자들이 실망한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펀딩은 후원개념이다라고 계속 말하시는 분들이 계시던데 애초에 이 플랫폼은 후원이라고 주장하지만 결국 대형자본으로부터 출시한 상품의 예약판매 플랫폼이 되어버린 상태입니다^^. 이 업체가 주장하고자 하는 것과 현실은 전혀 다른 상황이라는거죠. 이 후기를 보시는 모든 분들을 위해 마지막으로 요약해두고 가도록 하겠습니다. 1. 게임출시 직전이 되니 훨씬 싼 가격에 굿즈까지 받을 수 있도록 스토브홈페이지에서 판매해버려 후원자들을 호구로 만듬 2. 두어달 뒤부터 점점 소통이 없어지더니 공지 이외엔 소통을 아예 하지않음 3. 지금 굉장히 많은 사람이 불만을 호소하고 있는 이 상황에서도 이상황을 모르는 유조들에게만 댓글을 달며 이벤트를 후원하는 모습마저 보이며 후원자들을 우롱함 앞으로 스토브인디에 펀딩하실분들은 꼭 이 후기를 보셧으면 좋겠네요.

현재 논란되는 방송인 관련해서는 아예1도모르기때문에 잘모르겠지만 다시는 스토브쪽에서 펀딩열려도 참여안할듯하네요 펀딩이 원래 기대되는게임 미리 돈내서 후원해주고 게임만들어내도록 도와주는거긴해도 스스로했던말을 못지키고 뒤통수맞는게 당연한건 아닌거같아요 지금까지 여러번펀딩해오면서 뒤통수도 몇번맞아봤지만 더비싸게사면서 아무것도 못받고 내이름 호구목록박제까지 좋은 경험이였네요 ㅎㅎ;; 기대되는 겜들 가벼운맘으로 후원하는건데 역량부족으로 빤스런하거나 막판에 환불엔딩도아니고 이건 ㅋㅋ 정작 나온 게임도 스토리가 별로고 이런거 떠나서 그냥 미완성느낌이 팍팍... 히로인 둘중 하나만나온 반토막상태에서 심지어 뭔가할수도없이 마우스클릭만 계속....

먼저 플레이하는것도 아님, 더싸게 살수 있음, 굿즈까지 줌, 텀블벅은 그저 개발비 먼저 땡기려고 하는것밖에 안보임.

이런 프로젝트 어때요?AD
이 프로젝트와 비슷한 프로젝트전체보기
같이 후원한 프로젝트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