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올리기
카테고리
인기
신규
공개예정
마감임박
실용 · 취미

완벽한 웹소설 캐릭터 & 세계관 설계를 위한 질문 300

프로젝트 커버 이미지
프로젝트 커버 이미지

창작자소개

우리 주변의 다양한 이야기를 소개하는 출판 전문 스튜디오, 스튜디오 나랑하입니다.
이전 프로젝트 후기 918
창작자 pick

단어를 쓸때 한정적이여서 힘들었는데 이 책은 엄청 좋아요! 단어 표현이 다양해서 많이 배웠어요! 감사합니다!! 덕분에 고민이 해결 되었어요!!

창작자 pick

처음에 받자마자 놀랐습니다.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동안, 완성된 퀄리티가 이 정도로 높은 만족도를 줄 거라고 예상하지 못했거든요. 거기다가 버전이 다른 게 분위기도 달라 소설에 맞게 고를수가 있어서 더 좋았습니다. 깔끔하게 정리된 이미지와 초보가 봐도 이해가 될 만큼 친절한 설명, 거기에 유용하게 쓸 수 있도록 만들어진 스티커와 파일로 첨부되어 있던 모든 것들이 후원하길 잘했다 느껴졌습니다. 아직 글을 시작하는 단계가 아닌 준비하는 중이라 아직 갈 길이 멀지만, 가이드북을 보면서 시작한다면 제 첫 작이 잘 될거란 기대감도 생겼습니다.

review-image
창작자 pick

너무 좋습니다... 키워드 선택이 다섯개밖에 안돼서 다섯개만 눌렀는데 여덟가지 다 해당됩니다. 창의적인 기획물에, 저를 창의적이게 만들고... 저에게 존재만으로 즐거움을 줍니다. Pdf 볼 때마다 너무 즐겁습니다. 그리고 추후 업데이트까지 말씀하시는 것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이건 약속을 지키고 안 지키고의 문제가 아니라 너무 후원자들을 위해주시는 것 같아서 정말 200퍼센트 후원 결정 만족했던 프로젝트입니다. 앞으로도 작가님과 기획하신 기획팀 모든 분들 행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선물 전달 받고 부실하다 느끼긴 했으나 그냥 그러고 말았는데, 오히려 기분은 전체 메세지 오는 거 보고 더 상한 거 같아요 ‘웹소설은 원래 쉬운 단어를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기본적인 단어만이 들어갈 수밖에 없다’ 변명처럼 들려서요 당연히, 웹소설에 술술 읽히고 가독성 높은 문체가 핵심인 건 누구나 압니다만.. 어려운 무협용어에 평소에 잘 쓰지 않아 찾아봐야지만 알 법한 ‘핍진하다’ 따위의 단어를 바라고 후원한 건 아니지요 후원자 입장에선 예를 들어, “바람”이 사전의 키워드라면 ‘매서운 바람이 대기를 울리는 소리’처럼 활용할 수 있는 뭔가를 원하고 이 사전을 후원한 게 아니었을까요? 비슷한 단어의 반복이 비문을 만들기 때문에, 글을 쓸 때 좀 더 고급스럽고 잘 다듬어진 문장을 작성하려고 도움 받기 위해 이런 자료집을 후원하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제가 예시로 든 문장이라고 해서 “웹소설에 쓰는 쉬운 단어”가 아닌 건 아니잖아요.. 자료집이 너무 부실하다고 느끼는 후원자들을 탓하는 변명처럼 느껴져서 되려 별 생각 없던 사람도 메세지를 보고 기분이 팍 상했어요. 4년간 모은 단어장이라길래 무척 기대했으나 제가 일년도 안 걸려 만든 단어장과 양이 비슷해서 만족스럽지 않았던 것도 사실입니다 메세지 받기 전까진 그냥 제가 모은 단어를 집어넣을 수 있는 레이아웃을 샀다고 정신승리하며 나름 위안 삼고 있었어요 그리고 보충…을 하겠다는 걸 알리는 취지로 메세지를 보내셨는데 1년이나 지나서 추가금을 주고 받아야 한다면 보충 개념으로 생각되긴 어렵지 않을까, 하는 느낌이 드네요.. 만족하지 못한 후원자들을 위해서 라기엔 그 시점이 되어 몇 분이나 기억하시고, 위함을 받으시련지…

이런 프로젝트 어때요?AD
이 프로젝트와 비슷한 프로젝트전체보기
같이 후원한 프로젝트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