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
프로젝트 커버 이미지

출판사 마저

<라니 Series 02> 그림일기 '마지막 산책이라니'

'마지막 산책이라니' 반려견 아롱이를 떠나보내며 이별을 그린 시인의 그림과 에세이

모인금액
3,683,000
후원자
103

달성률

368%

프로젝트 성공

유형

펀딩

펀딩 기간
2022. 01. 05 ~ 2022. 02. 05마감
진행 상황
프로젝트 성공
제작중
발송시작
발송완료
프로젝트 팀 소개
아직 작성된 내용이 없습니다.
프로젝트 계획 탭에 작성하시는 내용이 반영됩니다.
신뢰와 안전
프로젝트 정책
모든 프로젝트 공통
- 펀딩 종료일 후에는 즉시 제작 및 실행에 착수하는 프로젝트 특성상 단순 변심에 의한 후원금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 예상 전달일로부터 14일 이상 선물 전달이 이뤄지지 않을 경우, 환불을 원하시는 분들께는 수수료를 제한한 후원금을 환불해 드립니다.
(플랫폼 수수료: 모금액의 5%, 부가세 별도 / 결제 수수료: 결제 성공액의 3%, 부가세 별도 )
- 선물 전달을 위한 배송지 및 서베이 답변은 2022. 2. 4 에 일괄 취합할 예정입니다.
- 이후 배송지 변경이나 서베이 답변 변경을 원하실 때에는 '창작자에게 문의하기'로 개별 문의하셔야 합니다.

배송이 필요한 선물
- 파손 또는 불량품 수령 시 7일 이내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 교환 및 AS 문의는 '창작자에게 문의하기'로 신청해 주세요.
- 파손이나 불량품 교환시 발생하는 비용은 창작자가 부담합니다. 선물 확인을 위한 포장 훼손 외에 아이템의 가치가 훼손된 경우에는 교환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 파손이나 불량의 예시 또는 기준이 있을 경우 추가해 주세요.
- 후원자가 배송지를 잘못 기재하거나 창작자에게 사전 고지 없이 배송지를 수정하여 배송사고가 발생할 경우 배송비 부담은 후원자에게 있습니다.
예상되는 어려움
아래와 같은 사항을 고려해서 작성해보세요.

· 제작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변동사항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선물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선물 전달 일정이 지연될 가능성이 있나요 ? 1주일정도 지연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창작자의 지난 프로젝트 후기
icon-image재후원 할래요17%(후원자 응답)
창작자 Pick

배송 이슈 있어서 책 못받고 좀 짱나긴 했는데, 결론적으로 연락했더니 잘 해결해주셨습니다(인스타 디엠이 직빵입니다). 들어보니까 창작자님도 물류 쪽이랑 문제가 있으셨던 것 같더라구요 제가 연락했을 때까지도 물류 문제 해결 안되신듯. 담에는 이런 이슈 있을 때 걍 빨리 공지로 올려주시면 더 좋을 것 같긴 합니다. 기다리는 사람은 속이 타니까요. 암튼 책은 만족스럽습니다. 잘 볼게요🥰

review-image
+1

1. 2025년 1월 2일 도착 예정이라 했는데, 1월 10일 도착 뭐~ 크라우드펀딩 시스템에서 열흘 정도 밀리는건 양호하긴 하죠. 2. 문제는 [ 종이책 + 탬플릿 B 세트] 로 후원 했는데 종이책만 2권이 왔습니다. 펼쳐볼 마음이 싹 가셔버리네요. 3. 책에는 오타, 납득하기 어려운 패이지 분할이 보입니다. 4. 106명의 후원자중 저를 포함해 5명 이상이 같은 상황입니다. 실수가 아닌것 같네요.

배송 지연, B세트 오출고 이슈 등은 이미 썼으니 이 후기에서는 생략하겠습니다. (B세트만 오출고 되진 않았을 것 같습니다.) 1/11 기준으로 창작자의 마지막 로그인 시간이 4일전입니다. 이것만 봐도 이 펀딩에 대해 무성의한지 알 수 있습니다. 저처럼 출판 경험이 없으신 분들이 이 펀딩을 후원하셨을 텐데요. 책을 잠깐 훑어봤으나, 유감스럽게도 강의를 수강하든지 다른 책을 참고해보는 게 나은 수준입니다. 상세 페이지 제작에만 심혈을 기울인 게 아닌가, 하는 생각마저 듭니다. 상세 페이지가 아니었다면 이 펀딩은 실패했거나, 목표 금액을 간신히 달성했을지도 모르지요. 출판업계 현직자와 커피챗을 하는 게, 짧은 시간 동안이라도 양질의 정보를 얻을 수 있으리라 감히 확신합니다. 화가 난 나머지, 접속할 마음도 없었던 출판사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찾아 댓글을 남겼습니다. https://www.instagram.com/p/DCTdxTnzAJ5/?igsh=MW11djl1bGcyYmxhMA==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위의 주소로 접속해보시면 됩니다. 창작자가 텀블벅, 인쇄업체, 택배사 등의 수입을 올려주기 위해서 펀딩을 한 게 아니라면 이 사태를 이제라도 수습하려고 해야 할 텐데요. 부디 제 예상이 빗나가길 빕니다만, 그럴 가능성이 매우 낮아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이건 논외입니다만. 펀딩 상세 페이지에 'ADHD 진단 2년차'리는 문장이 있는데, 저도 ADHD 진단 받고 치료 중입니다. 창작자의 업무 태도가 이러하니, 괜히 ADHD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만 강화될까 봐 우려됩니다. ADHD라는 질환과 개인은 분리해야 하나, 그걸 분리하지 않거나 못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ADHD 당사자인 저조차도 질환과 개인을 동일시할 때도 있습니다. 앞으로 어떤 책을 출판할지(혹은 어떤 사업 분야에 뛰어들지) 모르겠지만, ADHD 관련 도서나 상품이 아니라면 창작자 본인이 ADHD 당사자라는 걸 상품 소개에 기재하지 않는 걸 권장해드립니다.

review-image

텀블벅 후원을 처음 해 봤어요. 책에 내 이름이 담기는 것 뿐만 아니라, 책의 내용이 제가 좋아할만한... 작가들의 뒷? 이야기라고 해야 하나요.. 저는 책을 받고 나니, 마음에 들어요!! 책을 들고 다니면서, 책에 나와 있는 곳으로 문학 기행 같은... 여행을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983명
누적 후원자
4.0천만 원+
누적 후원액
이런 프로젝트 어때요?AD
이 프로젝트와 비슷한 프로젝트전체보기
같이 후원한 프로젝트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