억지 논란은 무시할 필요도 있는 겁니다. 초기부터 응원했는데 실망이네요. 돈 버린 셈 칠게요.
전할 말은 메시지를 통해 다 전했고, 먼저 따끔한 비판을 해 주신 분들이 계시니 생략합니다. 소수자를 포용하고 다양성을 존중하는 콘텐츠를 원하는 게이머로서 이 게임사를 다시는 마주할 일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래 기다려온 게임인데 들려오는 소식이 참 암담하고 어이없네요. 이럴 줄 알았으면 절대 후원 안 했습니다.
다음부턴 게임 출시하기 전에 논란에 대한 입장 먼저 확실히 명시해주세요. 환불 요청할까 생각도 했는데 걍 돈 버린 셈 치겠습니다.
이미 엔딩을 다 본 시점에서 글을 확인하여 환불도 못받는 바, 이후 후원에 있어 다른 분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후기를 남깁니다.
해당 게임은 데모 버전을 플레이 할 때는 나오지 않던, 캐릭터의 동작을 프레임 단위로 쪼갰을 때 발생한 자연스러운 손가락 제스처에 대한 문의를 논란의 여지가 있다고 판단해 수정한 게임입니다. 성별이 무엇이던 자연스러운 동작을 두고 스스로를 검열하시다니 안타깝습니다. 해당 건과 관련된 문제는 모두 인셀 커뮤니티의 마녀사냥이고 억지라는 점은 유명한 사실 아닙니까?
또한 그에 대한 공지는 후원자 업데이트에 공지되지 않았습니다.필자는 이 게임에 많은 기대를 하고 있었고, 플레이 경험이 즐거웠기 때문에 더욱 실망감을 느낍니다.
해당 공지를 이미지로 업로드해둡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