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3명이 재오픈을 애타게 기다리고 있어요

왓띵 whatting
오직 당신만을 위한 다이어리 앱
정해진 속지 위에 쓰는 글, 답답하지 않나요? 오로지 나만을 위한 다이어리, 왓띵
프로젝트 만족도가 높아요
달성률
4851%
펀딩
- 펀딩 기간
- 2024. 12. 23 ~ 2025. 02. 21마감
- 예상 발송 시작일
- 2025. 03. 13
- 진행 상황
단언 최고의 앱입니다. 저는 많은 노트앱 유목민중 한명입니다. 지금은 굿노트에 많이 정착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굿노트의 정해진 틀안헤서 꾸미는것 매우 많은 기술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왓띵은 정해진듯 정해지지 않은 자유로운 툴을 구성하고 있고, 사용자의 활용성을 높인 기록앱입니다. 그저 그냥 단순한 기록앱을 넘어 내가 남기고 싶은 순간을 다시한번 생각할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이라고 생가합니다. 높은 자유도와 다양한 탬플릿으로 다이어리를 좋아하는 분들께 정말 탁월한 앱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업데이트 기대해봅니다.
같은 개발자로서 아이디어가 너무 좋아서 부럽고 실행력과 실천력에 반성하게되는 프로젝트였습니다. 너무 좋은 아이디어와 기획력 그리고 작은것이지만 소통하면서 제가 말했던 것들이 수정될 때 대단하다고 느꼈던 팀입니다. 다이어리 기능은 말할것도 없이 너무 좋고 자유롭게 내가 원하는 테마를 골라서 원하는 내용을 마음대로 입력하고 위치를 조정할 수 있어서 일정, 일기, 계획, 느낌, 등등 그냥 다이어리지만 일반적인 다이어리같은 느낌이 아닌 내가 계속 만들어가는 다이어리라 생각되서 후원하게 되었고 처음으로 해봤는데 후회라는걸 한적 없이 좋긴합니다. 조금씩 수정이 필요하거나 추가되는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도 거의 매일 업데이트되는 상황이라 그것 또한 너무 믿고 쓸 수 있는 다이어리앱같습니다. 정말 부러운 팀이고 아이디어고 새해에는 이런 앱으로 저도 다시 한번 마음을 다잡고 발전하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열심히 기능을 추가해주시고 언제나 친절하세요! 창작자님과 소통도 잘 되구요👍 앱 자체의 기능도 제가 꾸미기를 잘 못하더라도 위젯식으로 되어있다보니 센스있어보이는 다이어리를 만들 수 있어요! 또, 저는 쉽게 질려하는 편인데 다이어리 날짜에 구애받다가 반도 못쓰고 펑펑 날려먹을 일도 없고, 레이아웃도 바꿀 수 있고, 그러면서도 손글씨 꾸미기가 되고, 여러 용도로 바꿔가며 쓸 수도 있어서 만족 대만족이에요!!! 지금도 계속 내용이 추가되고 있는 점은 오히려 제게는 두근두근 기대되는 포인트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테스트 링크 받아서 했었는데 지금은 이렇게 많은 기능이 생기다니!하고 묘한 애정도 생기구요ㅋㅋㅋㅋㅋㅋ 어쩌다보니 우리 늙은 타블렛(7살.....)이 말썽이 생겨서 작성한다고 건드려만 놓고 거의 못하고 있지만 이번에 기변하고는 꼬박꼬박 열심히 사용하려고요!!! 펀딩은 한참 전에 했는데, 재펀딩하는 것을 보고 문득 후기 남겨봅니다!!
의도치 않게 작성하던 후기를 날려먹어 새로 작성하고 있습니다. 저는 평소 게임이나 전자책 위주의 펀딩에 참여하는 사람입니다. 이번에도 평소처럼 개발 관련으로 텀블벅을 구경하던 와중에 해당 프로젝트가 눈에 띄었습니다. 주로 게임 개발이나 책 관련 펀딩은 기존의 마감일을 촉박하게 잡아서 기간 연장하는 프로젝트들이 많습니다. 유난히 제가 참여했던 프로젝트만 그랬을지도 모르지만요. 해서 이번에 후원한 왓띵 프로젝트도 널널하게 기간을 잡으며 여유롭게 기다렸습니다. 기다리면서 놀라웠던 몇 가지의 부분들을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첫 번째로, 진행 상황 보고의 텀이 매우 짧습니다. 그만큼 해당 프로젝트에 진심이며, 너무 잘 해내고 싶다는 게 느껴질 정도였습니다. 개발 속도가 따라와야 가능한 것인데 대단하시더군요. 두 번째로, 기간을 정확하게 지켜주셨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기간에 대해서 크게 기대를 안하고 있었습니다만 버그를 제외하고 완성한 현재가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버그는 아예 안생길 수는 없다고 생각하는 편이라서요. 초기 출시라고 해도 앱 퀄리티가 좋은 편입니다. 세 번째로, 유저들의 의견 수용이 눈에 띄게 잘 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앱 내부에서도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창구를 만들어두셨는데, 우회해서 들어가지 않고 바로바로 의견을 낼 수 있도록 하게끔 하고 있습니다. 네 번째로, 후원자들의 열의도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베타 테스터로써 역할을 굉장히 잘 해주시는 모습들이 지켜보는 입장에서 감사했습니다. 덕분에 이만큼 버그도 줄었고, 사용성도 올라갔다고 생각합니다. 후원자와 제작자의 합이 잘 맞는 게 드문 경우라고 생각하는데 감사하네요. 아직 초창기이고, 반영될 것이 많아보이지만 크게 걱정이 안되는 프로젝트입니다. 아쉬운 만큼 기능들도 앞으로 발전할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주위에 추천을 잘하고 다니는 편인데, 좀더 기능이 다양해진다면 추천할 의향도 있습니다. 생각보다 후기가 길어졌네요. 고생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