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

키츠나 Kitzuna

새는 돈을 꽉 막아주는 [머니쉴드 가계부]

모인금액
2,118,400
후원자
43

달성률

423%

프로젝트 성공

유형

펀딩

펀딩 기간
2024. 12. 31 ~ 2025. 01. 21마감
예상 발송 시작일
2025. 01. 29
진행 상황
프로젝트 성공
제작중
발송시작
발송완료
프로젝트 팀 소개
아직 작성된 내용이 없습니다.
프로젝트 계획 탭에 작성하시는 내용이 반영됩니다.
신뢰와 안전
프로젝트 정책
1. 상품 안내
- 본 상품은 실물 상품이 아닌 '구글 스프레드시트 파일' 링크를 발송드리는 것입니다. 엑셀을 포함한 모든 타 프로그램을 통해서는 사용이 불가하며, 구글 스프레드시트 사용을 위해 구글 계정이 필요합니다.
- 펀딩 결제 종료 후 2일 이내에 '후원자 메시지'를 통해 순차적으로 다운로드 링크를 발송해 드립니다.
- 발송 후 1주일 이내에 링크를 받지 못하신 경우, <창작자에게 문의하기>를 통해 문의해 주세요.
- 추후 오류 방지를 위해 사용 전 사본을 미리 여러 개 만들어주세요

2. 교환 및 환불 안내

- 디지털 콘텐츠 특성상 발송 후 교환/환불이 불가합니다.
- 가이드를 참고하여 편집하여 사용하실 수 있으며, 가이드 미숙으로 인해 오류가 발생한 경우 AS/교환/환불이 불가합니다. (사본 여러 개 저장 필수)

3. 저작권 및 사용 제한
- 본 상품은 후원자 본인만 사용할 수 있으며, 공유/배포는 일체 금지됩니다. 무단 가공, 도용, 상업적 판매 및 공유는 민형사상의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4. 오류 발생 관련
- 원본 디지털 파일에서 오탈자 또는 오류가 발견될 경우, 수정된 버전을 재배포해 드릴 수 있습니다.
- 후원자의 실수로 오류가 발생한 경우에는 수정/AS 등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프로젝트 관련 문의는 <창작자에게 문의하기>를 통해 남겨 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예상되는 어려움
- 제작 과정에서 혹여나 지연이 발생될 경우 커뮤니티 게시판을 통해 즉시 상황과 변경 일정에 대해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해당 선물 이용 전, 반드시 사용 가이드 파일을 읽어주세요. 또한 링크를 통해 들어간 뒤 파일을 '사본으로 만들기'로 사용해주세요. 원본 그대로 사용시 다른 사람들에게 데이터가 공유될 수 있습니다.
이 창작자의 지난 프로젝트 후기
icon-image재후원 할래요87%(후원자 응답)
review-image
+2
창작자 Pick

노션을 처음 다운받고 사용하는게 어렵고 복잡해서 쓰지 않고 있다가 이번 후원으로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확실히 노션은 전문가가 만들어야 된다는 생각이 이번 후원을 통해서 들었습니다. 저는 주로 프리즘 스텔라 타이머와, 마법미션 기록, 아냐냥의 모험일지를 사용합니다. 처음 스텔라 타이머 기능을 봤을때 와-하고 감탄했습니다. 이건 저도 생각해보지 못했던 기능이라 정말 창작자가 노션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주로 이 기능으로 시험시간을 세팅하거나, 공부시간이 얼마나 걸리는지 정도로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마법미션 기록은 확실히 계획표를 손으로 쓰는 것에 비해 자주 사용하는 편입니다. 늘 머릿속으로 기록을 해야지 했지만, 확실히, 패드에 기록을 해놓으니 자주 확인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아냐냥의 모험은 중,장기 계획을 쓸 때 사용하는데, 이 템플릿의 큰 장점인 고양이가 귀엽고! 스토리텔링이 재밌어서, 마치 아냐냥과 함께 모험을 준비하는 듯한 느낌이 나긴합니다ㅋㅋ 끝으로, 노션 템플릿 후원은 이번이 처음인데 기능이나 퀄리티 면에서 만족합니다( 그래서 타로카드 이벤트에 참여하지 않아서 엄청 후회하고 있습니다ㅠㅠㅠㅠ )창작자님이 앞으로 만들 템플릿도 기대하겠습니다~

창작자 Pick

그야말로 게으른 완벽주의자에게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그동안 종이로 된 다이어리든 플래너는 며칠 쓰고 방치해서 나중에 자책하며 버린게 몇 번인지 셀 수도 없어요 글씨 조금 이상하면 수정테이프 칠했다가 마음에 안들어서 또 버리고... 디지털도 pdf 같은 경우에는 똥손이 꾸미기 힘들더라구요 같은 아이패드와 펜슬과 파일과 앱인데 나는 왜...? 근데 이건 일단 일러스트 너무 취향저격🤤 또 디지털이니까 환경을 덜 망친다는.. 마음으로.. 게으름도 습관인지 며칠 까먹고 안쓰게 되는데 일자형이 아니니까 다시 돌아오기에도 부담이 없습니다 기능이 아주 많은 건 아니지만 필요한건 다 들어가 있어서 이것저것 채워서 써야 한다는 부담을 느끼지 않아서 좋아요

review-image
+1
창작자 Pick

인생에서 무언가를 기록한다는게 제겐 정말 큰 산이었어요. 마치 드라마를 하나 정주행 할 때의 그 부담감과 비슷했습니다. 다이어리, 어플, 캘린더, 여러가지 노션 폼을 사용해서 시도해봤지만 시작하면서도 막연하다거나, 어떻게 형식을 갖춰서 써야할지 모르겠다거나, 작심삼일 정도로 끝나는 엔딩을 많이 본 사람으로서 이번 몰입형 마법학교 폼은 시작부터 마치 기록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주었습니다. 일단 들어가면 왜 '몰입형' 이라고 앞 타이틀이 붙어있는지 알 수 있어요. 각 기록별로 그 구성이 탄탄하고 기록이 막연한 사람에게도 어떤 기록을 하는 공간인지, 어떤 식으로 형식을 갖추면 되는지, 어떤 내용을 작성하면 되는지 가이드가 마련되어 있어 굳이 내 힘을 온전히 쏟지 않아도 쉽게 작성할 수 있었습니다. 심지어 일반적인 현실감 넘치는 기록물이 아니라 마법학교 컨셉으로서 각 영역별로 작성할 수 있게 되어있고, 몰입할 수 있도록 깔려있는 이미지, 배경음, 대사, 기록할 때 마다 자동으로 반영되는 것들이 하나씩 채워가는 것에 있어 성취감을 느끼게 만들어주더라구요. 요즘 살아가면서 성취를 느낄 일이 별로 없는데 최근에는 독서를 하며 완독하는 그 성취감에 무척 즐거워 하고 있었어요. 근데 마침 마법학교 입학하고 나니 도서관이 마련되어있더라구요. 기본적인 폼이 훌륭해서 이렇게까지 공을 들이는 사람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책 커버를 찾아서 넣기 시작했습니다. 하나하나 채워가니 기록하는게 너무 재미있더라구요. 한동안 마법학교 도서관에서 빠져나오지 못했어요. 나중에 또 다른 몰입형 폼이 나온다면 또 어떤 작품이 나올지 정말 기대됩니다. 제 일상을 기억하고 기록할 수 있게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시금 돌아보며 이런 날이, 일이 있었구나 하고 여기는 그 날이 좋은 기억으로 남아있을 것 같아요.

review-image
창작자 Pick

노션 탬플릿을 여러 개 구매 해보고 후원해본 입장에서 많이 기다려봤지만 정말 이것만큼 기다려본 탬플릿이 없는 것 같아요ㅠㅠ 다른 어플이라든지 노션도 이러한 기능을 가지고 있고, 훌륭한 것들이지만 말 그대로 몰입도를 줘서 자꾸만 쓰고 싶게 되고, 내일 하루가 기대되고, 무엇을 남길지. 어떤 테마로 어떤 설정으로 이 이야기와 세상을 채워나갈지 기대해본 것은 참 처음인 것 같습니다. 이런 스토리에 매료되어서 후원을 했고, 언제쯤 받을 수 있을까 이렇게 기대하며 기다린 건 살면서 처음인 것 같네요. 실제로 써본 마법학교도 정말 즐거웠습니다. 제가 정말 이 재미없는 세상에서 사는 직장인이 아닌 마법학교 학생으로서 하루를 꾸려나가는 느낌이라 이 노션을 정리하는 10시가 매번 기다려지고는 해요. 이렇게 천천히 저의 이야기와 제 설정, 그리고 일상을 쌓아가다보면 이 세상도 저도 조금씩 풍부해질 것이라 생각해서 참 즐겁습니다. 이런 도구는 꾸준히 쓸 수 있게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사실 저는 그게 좀 어려워서 디지털 기록을 안하는 것도 있었어요. 굳이 키보드로 치는게 너무 귀찮고,,, 요즘같은 자동화 시대에 정말 어플들이 너무 잘되어있거든요. 그런데 이렇게 직접 제 하루를 돌아보며 작성하면서 제 하루가 어땠는지 새삼 돌아볼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주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직접 눈으로 확인해본 하루는 조금 더 경각심이 들기도 하고 저 자신이 더 대견하기도 하기도 해서, 좋아요. 이 노션이 기능적으로 세계 1위다, 이런 것은 너무나도 거짓말 같고, 허위같아서 그리 말하지는 않을게요. 하지만 쓰는 재미가 있고, 계속 쓸 수 있게끔 만들 수 있는 노션 탬플릿은 이 이상은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정말 재미있게 쓰고 있어요. 다른 분들이 후기에 남겨주신 꿀팁들 잘 보면서 재미있게 쓰고 있습니다. 이 세계관으로 또 무언가 출시하신다면 재미있게 쓸 수 있을 것 같아요. 재미있어요. 굿!

91%
만족도
439명
누적 후원자
2.2천만 원+
누적 후원액
이런 프로젝트 어때요?AD
이 프로젝트와 비슷한 프로젝트전체보기
같이 후원한 프로젝트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