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미발매를 제외한 펀딩되고 있는 머더미스터리류 보드게임은 거의 다 참여하고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코덱스 기가스는 상당한 수작이라고 할 수 있는것 같습니다.
양산형 머더에 지치신 플레이어가 많을텐데 코덱스기가스를 플레이하면서 상당히 정화가 많이 된거같아요.
플레이에 관한 감상평을 말해보자면 파트 1 2연속으로 하는 3시간 30분의 긴 러닝타임을 가지면서도 몰입감이 방해되지 않은 쫀쫀한 스토리가 가장 일품같습니다. 버릴곳 없고 개연성이며 컨셉이 기본에 충실한 매우 탄탄한 머더미스터리 같다는 느낌을 쎄게 받았어요. 그리고 머더미스테리 문제중 하나인 캐릭터별 재미 및 비중 크기에서 그 간극을 매우 잘 매운거 같아서 이런 류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추천드리고싶어요. 실제로 머더 좋아하는 주변지인에게 꼭해보라고 말하고있습니다.
사실 첫번째 머더시라 큰기대 안하고 해서 그런가도 싶지만 지금 당장 다시 가서 엔딩북과 캐릭터북봐도 확실히 탄탄한게 느껴집니다.
요즘 보면 신선한 전개나 독특한 진행방식들이 인기를 끌던데 그런거 없이도 기본적이고 기초적인 진행방식으로도 이엏게 수작을 뽑을수 있다는걸 다시 한전 느끼게 해준거 같은 작품이였습니다.
다음 머더작품에서도 이같은 감동 받을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작가님 좋은작품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재미있었습니다. 1편보다 2편이 더 재미있었어요.
알리바이나 트릭 같은 부분은 빈약하지만 신앙적인 내용이 포함되어있어 캐릭터와 수도원이라는 배경에 몰입하면 이런 단점들이 상쇄될만큼 독특한 작품이었어요.
과몰입하여 적극적으로 연기하는 사람들하고만 플레이해보세요
정말 재밌습니다!
+2
파트1, 2로 이어지는 스토리가 인상적이었습니다.
플레이시 반드시 파트 1,2를 이어하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