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작가님,
책 정말 잘 읽었습니다.
책을 읽다가 문득 초등학생 시절 어머니께서 제게 보내주셨던 오래된 메일이 떠올라 다시 메일을 찾아보게 되었어요. 표현 방식은 조금 다르지만, 저희 어머니 역시 늘 저를 믿고 사랑해주셨다는 사실이 오버랩되면서 마음이 몽글몽글해졌답니다. 덕분에 잊고 있던 추억을 다시 꺼내볼 수 있었고, 지금도 변함없이 저를 사랑해주시는 부모님의 마음을 새삼 크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솔이에게 쓰신 편지들을 읽으면서 제 이름과 같아서 더 제 이야기처럼 공감 하기도 눈물이 나기도 했어요. 우연히도 책을 배송 받은 날이 저희 어머니 생신이라, 책이 저에게 더없이 특별한 선물이 되어주기도 했답니다.
사실 저는 약 7년간 유치원 교사로 근무한 경험이 있는데, 그래서인지 책 속에 담긴 유치원 이야기가 더욱 가깝게 느껴지기도 했어요. 아이들과 함께한 시간들이 떠올라 마치 제 추억을 다시 여행하는 기분도 들고, 다시는 돌아가고 싶지 않다고 생각하며 지냈는데 변화가 생길 수 있겠다는 생각도 들고 좋은 추억들도 떠오르고 했네요..ㅎㅎ
정신없이 후기 남기느라 너무 장황하게 글을 남기는가 싶어 이만 줄이겠습니다..ㅎㅎ
짧은 메일 한 통에도 큰 행복을 느낀 제 경험처럼, 훗날 아기곰 솔이가 이 소중한 기록들을 다시 읽게 된다면 지금 제가 느끼는 감정보다도 말로 다 할 수 없는 선물과 기쁨, 소중한 추억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마음과 생각을 돌이켜볼 시간을 선물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1
소중한 선물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
너무 예뻐서 인테리어용으로도 사용 가능해요 ㅠㅠ 미공개 만화도 많아서 후원이 전혀 아깝지 않네요. 원래도 팬인데 좋은 기회에 소장합니다,, 또 프로젝트 내주세요!!!!
+1
솔이 목소리와 귀엽고 힐링되는 에피소드들이 제 마음을 항상 몽글몽글하게 해요. 엄마생각도 나고, 조카생각도 나서 계속 돌려보게 됩니다. 마곰홈님만의 따뜻한 시선도 아주 좋아합니다. 단행본이 나온다고 해서 얼마나 두근두근 기다렸는지 몰라요. 책을 받아보니 생각했던 것보다도 훨씬 더 좋았습니다. 솔이에게 전하는 마곰홈님 글들을 소리내어 읽다가 계속 울컥했습니다. 2번째 책도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