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인기
신규
공개예정
디지털에셋
스테디오
출판 공간 · 행사

창작자를 위한 입에 딱 붙는 이름 사전! 네이밍 AtoZ!

프로젝트 커버 이미지

창작자소개

마지막 로그인 2024.08.16
안녕하세요. 상업적 글쓰는 것을 좋아하는 금자씨의 친절한 기획입니다.
다년간 기획, 홍보 일과 외식, 카페, 교육, 도소매...등 다수의 브랜딩을 진행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 경험을 바탕으로 커피, 패션, 브랜딩, 고객응대, 대화법의 텀블벅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한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창작자들을 위한 이름짓기에 대한 가이드로 <입에 딱 붙는 이름AtoZ> 프로젝트로 경험과 지식을 꾹꾹 담아 텀블벅 프로젝트에 다시 한번 도전하고자 합니다.
이전 프로젝트 후기 42
👍유용해요33🎁의미 있어요28❤️특별해요26

퀄리티도 높고 여태 동안 받아본 이름 pdf 파일 중 제일 좋았습니다! 보통 키워드 후기만 하는데, 작품에 들어간 정성이 눈에 보여서 그냥 지나칠 수 없었어요ㅎㅎ 디자인이나 검색 기능 등, 사용자의 편의성도 생각해 주신 점이 너무 마음에 드네요. 좋은 작품 감사합니다. 덕분에 유용하게 사용하겠습니다!

이 분의 자료는 두 번 후원했는데 모두 만족도가 매우 높습니다. 일단 자료 질이 매우 좋습니다. 방대한 자료가 보기 좋게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아예 떠올리지도 못한 직업군과 일하는 방식, 운영 방식등등 자료집이라는 본질에 매우 충실하여 돈이 아깝지 않습니다. 텀블벅에서 산 자료들 중 손에 꼽을 정도로 마음에 들어요. 전문직 장르 소설, 현대 드라마 작가등 다양한 창작자에게 유용하고, 관련 업계에 관심있는 학생에게 직업 추천 자료로도 추천할 만 합니다. 언젠가 창작자님께서 만드신 대기업의 직급및 구조에 대한 자료집(삼*,L*,사과 같은 기업들)도 보고 싶네요. 판사같은 법률쪽 자료집도 보고 싶고요. 다음에는 검색이 잘되게 현대 드라마 작가, 현대 로맨스 작가 이런 류의 제목도 붙여주셨으면 좋겠어요. 돈 많이 버시길.

돈이 아깝지 않은 높은 퀄리티입니다. 보통 이런 프로젝트는 받아보면 인터넷 위키 긁어오기 수준의 결과물인 경우가 많은데, 이건 제작자분이 꼼꼼히 자료조사하시고 정리했다는 게 느껴집니다. PDF가 권당 200페이지 분량인데도 내용에 중복이나 빈 곳이 없습니다. 마치 워커홀릭이신 분이 개인용 자료를 만든 다음 겸사겸사 배포한 듯한 스타일이군요. 고퀄리티 일러스트로 예쁘게 장식되진 않았지만 깔끔한 표와 내용 정리가 읽기 좋습니다. 프로젝트의 카테고리가 접근성 없는 '출판 공간 · 행사'로 되어 있어서 후원자 유입이 너무 없었다는 게 아쉬울 따름이군요. 비주류 카테고리에 프로젝트 노출도 덜하니 텀블벅 알고리즘에도 안 뜨고 후원자는 더 없는 악순환이 이어진 듯합니다. 프로젝트 외견도 텀블벅 감성과 안 맞습니다. 프로젝트 표지가 플랫 디자인으로 깔끔하게 만들어져 있지만 이건 직장인 감성이지 오타쿠 감성이 아니죠. 소위 말해 예쁘장한 '소장 가치'가 없습니다. 텀블벅 서적 후원은 "언제 다 읽을지는 모르겠지만 내 서재에 이 예쁘장하고 실용적(?)인 책을 들여놓겠어!"라는 감성이 크다고 봅니다. 하지만 이건 "부장님, 자료조사 해왔습니다."의 결과물이라 손이 잘 안 가죠. 개인 소장용 자료를 겸사겸사 배포하시는 거라면 인건비 안 나오는 규모의 프로젝트를 기획하셔도 문제없을 겁니다. 하지만 소득을 얻을 생각이시라면 마케팅 전략을 종합적으로 재고하실 필요가 있을 거 같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기획자분은 텀블벅 후원층 같지 않습니다. 판매용 플랫폼 찾아서 온 외부인 같아요. 텀블벅 소비층은 대부분 연약한 오타쿠라 외부인·인싸 감성에 돈 쓰길 꺼려합니다. 알아주셨으면 해요. 니즈를 충족해줄 외견이 정말 중요합니다. 자료는 정말 쓸만한데 후원이 너무 안 붙길래 짧게 적어봅니다. 더 많은 프로젝트 기대할게요. 감사합니다.

이런 프로젝트 어때요?AD
이 프로젝트와 비슷한 프로젝트전체보기
같이 후원한 프로젝트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