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인기
신규
공개예정
디지털에셋
스테디오
실용 · 취미

찐신입도 바로 적용가능한 <신입사원 사회생활 특급 비법서>

프로젝트 커버 이미지

창작자소개

마지막 로그인 2024.08.15
안녕하세요. 김신입입니다.
2023년도 상반기까지 신입사원으로 근무한 경험과 지식을 여러분께 나누고 싶습니다.
이전 프로젝트 후기 14
🎁의미 있어요12🎖퀄리티가 좋아요11👍유용해요11

‘신입회원 사회생활 특급 비법서’ 라는 이름처럼 사회생활의 기초와 예의를 자세하게 잘 알려주시는 것 같아요! 주변에 취직을 하신 분이 아주 많지는 않지만 부모님과 같은 분야에 취직한 친구들이나 선배들이 일을 잘한다라는 칭찬을 많이 받더라구요.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만 저는 가장 큰 이유가 여러 위급 상황이 닥치거나 처음 해보는 사회생활에 관련하여 조언을 해줄 대상이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해요. 그러한 조언들을 필요한 내용 모으고, 실제로 있을법한 상황들을 예시로 들어서 설명해주고 있어서 이해가 쉽고 적용해보기 좋은 것 같아요. 체험단으로 미리 받은 책을 읽을 때 읽으면서 ‘아 지금 알아서 다행이다! 하마터면 큰 실수를 했겠네..’라고 생각한 부분이 굉장히 많았어요. 일부만 조금 말씀 드리자면 명함과 관련된 파트에서 명함을 받을때의 예의 뿐만 아니라 회의나 미팅 상황에서는 명함을 어떻게 다루어야 하고 받은 명함은 어떻게 보관해야 하는지 등의 이야기가 서술되어 있었어요. 예전에 ‘명함을 받는 예의가 따로 있다더라’ 라는 이야기를 듣고 인터넷을 찾아보았지만 명함을 받는 방법만 나올 뿐 ‘명함을 받고난 후 회의를 할 때 그 명함들은 회의가 끝나고 이동할 때까지 가방에 넣지 않는 것이 예의다’ 등의 실제 상황에 적합한 가이드는 나오지 않더라구요. 처음으로 사회생활을 시작하시는 분이나 사회생활을 미리 준비해서 잘 정돈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은 취준생, 대학생 분들께 정말 적합한 책인 것 같아요.

이벤트랑 별개로 유용하고 좋아서 작성하는거지만 이것만 보면 이걸로 나도 SS급 신입직원? 가능가능 상황별로 유용하게 정리도 잘 되어있고 짱좋습니다!

앉은 자리에서 끝까지 읽을 수 있는 책입니다. 감정적인 부분은 읽는 사람마다 혹은 주변 사람에 따라 적용하기 쉬울수도 어려울수도 있겠지만 용어집이나 메일 회신법 등 대부분 누구나 책을 읽는다면 바로 행동으로 옮길 수 있은 알찬 내용을 담고 있어 읽는 보람이 있었습니다. 특히 회의록 팁 중에 고민하던 부분의 해결법이 있어 정말 유용하다고 느꼈습니다.

이런 프로젝트 어때요?AD
이 프로젝트와 비슷한 프로젝트전체보기
같이 후원한 프로젝트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