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기로 보면 보부상에게는 딱 맞는 가방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 포켓이 많은 거 치고는 실용성은 조금 떨어지긴 함.. 포켓 외 공간에 넣는 공간은 좀 좁은 느낌. 바닥 패드만 보면 절대 좁은 공간은 아닌 거 같은데 말이죠..
그리고 이건 신체 문제인가 옷이 문제인가 싶기도 한데 어깨끈이 너무너무너무 잘 내려옴... 몇 번을 추켜올리는지 알 수가 없을 정도로...
옆으로 넓어서 좀 불편한 감은 있지만 여행용으로 간단하게 짐 챙길 때 괜찮은 가방 같긴 함. 물론 보부상으로써, 서류 많이 들고 다니는 직장인으로써 아주 유용하게 잘 쓰고 있긴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