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플
꿈을 현실로 : 노션 비전 실행 플래너
당신의 목표가 눈앞에 있습니다. 비전과 목표를 명확히 하고, 매일 한 걸음씩 가까워지세요!
달성률
109%
프로젝트 성공
펀딩
- 펀딩 기간
- 2024. 12. 28 ~ 2025. 01. 27마감
- 예상 발송 시작일
- 2025. 02. 04
- 진행 상황
처음 템플릿을 받았을 때는 기존에 사용하던 가계부와 달라지거나 추가로 설정해야는 것들이 많아 막막했습니다. 하지만 카테고리 마지막에 있는 친절한 설명서를 따라 설정을 마무리 지을 수 있었습니다. 첫 페이지에서 바로 원하는 관리페이지로 갈 수 있는 점과 지출과 수입을 메인페이지에서 작성하고 볼 수 있다고, 메인페이지가 아니더라도 '소비방명록'이나 '스텐딩룸'을 통해 기입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특히 이제 다시 안볼 예정인 지출을 '기입완료' 체크마크를 통해 지워 깔끔히 볼 수 있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메인페이지에서 조금 더 내리면 예산을 얼마나 사용했는지 바로 볼 수 있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스텐딩룸에서 카테고리별로 지출의 비율이나 총 지출합계을 따로 볼 수 있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자산관리 함에 있어 저 같은 경우 주식, 코인, 쪼개기 통장 등으로 뿔뿔히 흩어져 있는데 총 자산을 정리해서 볼 수 있다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또 전월대비를 비교하여 수익이 증가했는지 지출이 감소했는지 확인해볼 수 있는 것도 좋았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쪼개기 통장으로 하다 보니 이체가 많은데 이체내역도 지출에 포함이 되는 것이 아쉬웠습니다. 나름의 방법으로 월급을 쪼개서 각 통장에 저장하는 방법 정도가 있었습니다. 아니면 통장의 속성에서 이체통장 목록을 만들어 이체하는 방법을 사용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첫 가계부를 노션으로 사용하는 거에 대해서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그냥 단순히 엑셀로 가계부를 쓰려고 고민중이었기에 과연 노션을 통해 제대로 기입할 수 있을지, 기능들을 내가 다 사용할 수 있을지 정말 고민이 많았습니다. 이 템플릿을 후원하기로 마음먹은 것은 엑셀보다 조금 더 깊게 내용들이 연결되어 정말 인풋-아웃풋이 확실할 것 같다고 확신이 들었습니다. 긴장하는 마음으로 후원한 후 오늘 템플렛을 받았는데요, 내용이 알차고 사용방법에 대해 설명이 되게 자세하게 적혀있었습니다! 차근차근 따라하다보면 손에 금방 익숙해지리라 믿고있어요 열심히 배우면서 캐시빌리지 은행장이 되어보겠습니다
‼️이 창작자를 후원하는 것을 비추‼️ 후기쓰면 템플릿 주는 이벤트를 하던데 저는 안 받고 그냥 솔직하게 씁니다. 포털사이트 검색 해보면 노션 가계부들 많은데 다른거 사서 쓰세요. 이렇게 쪼개져 있는 형태가 편할 줄 알았는데, 오히려 돈 흐름을 알기가 어렵고 분산 되있는 점이 오히려 불편합니다. 투자나 주식하는 분들은 더더욱요. 다른거 사세요. 창작자의 태도도 불편했습니다. 다운 받으려 하니 링크를 유료로 전환해놔서 바꿔달라고 하니 다운기간을 한 달로 제한하는 건 제작자의 권한이라네요. 물론 공지도 없었고 창작자가 미리 제작 해놓았던 건지 일정 적어둔 대로 안 보내고 결재기간 끝나자 마자 일정보다 몇 주나 일찍 보냈었었어요. 보냈을 당시 기간 등 확인했으나 공지도 없었습니다. 그런데 제작자는 30일 '환불기간'을 설정 해놨었던 걸 들먹이며 그 기간이 맞고 견해차이 라네요. 이건 견해의 문제가 아닙니다. 링크 고쳐서 자정까지 보내주겠다 해놓고 메세지 다음날 까지 없어서 텀블벅에 신고했더니 메세지 왔습니다. 전체 메세지로 제작자가 보낸 설문조사 참여 안 하면 불이익이 갈 수도 있다고 하기도 했네요. 판매자와 구매자가 후원하고 약속받은 리워드를 주고 받는데 구매자에게 불이익을 주고 말고가 판매자 말에서 나온것도 황당.. 그냥 추후의 제작자 본인 상품개발 및 개선을 위한 설문조사였고, 상품의 추후 업데이트가 제공되지 않는 구매계약에서 구매자에게 '참여 안 하면 불이익이 갈 수도 있다'를 들먹이는 것 자체가 참 오만하네요. 이런 판매자 처음 봅니다. 판매자가 갑이라는 새로운 갑질인가요? 코멘트로 또 엉뚱한 주장 갖고오시면 제가 고객센터에서 받은 사진들도 다 첨부하고 후기 더 길게 쓰겠습니다. ‼️제 경험상 이 판매자에겐 안 사는게 시간과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상품이 좋은것도 아닌데, 무슨일이 일어날지 모르잖아요. 거르세요‼️
노션으로 맘잡고 가계부 작성하고 싶어서 깔끔하고 자동으로 잘 작성해주고 보기좋은 이쁜 가계부 없을까? 하던도중에 저와 딱맞는 기계부를 찾아서 신청했어요 받아보고 세팅히고있는데 쓰면쓸수록 더 기능이 무궁무진한 가계부인거같아요 제가 원하는 기능이 다있어서 맘에들어요👏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