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에 관한 책들을 사면 마법의 역사라던가 룬문자 위주라서 직접 마법 주문을 지어내거나(근본없음) 아니면 폭풍검색해서 많이 알려진 일부 마법 밖에 알지 못했는데 이렇게 하나로 모든 원소마법이 다 나와있어서 너무 좋아요ㅠㅜㅠㅠ 게다가 단계별로 나와있어서 어느게 어떤 등급의 마법인지도 알수 있고 너무너무 유용해요! 욕심으로는 소소한 생활 마법 또는 소환수나 정령과 관련된 마법들도 나오면 좋겠습니다 만약 나온다면 또 펀딩하러올게요🥰❤️❤️❤️
기한도 적당했다 생각했고, 무엇보다 좋은 퀄리티의 내용물을 받게 돼서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pdf파일도 별도로 받을 수 있어서 편했습니다! :)
판타지 작가를 꿈꾸는 분이라면 필수로 갖고 있어도 좋은 책! 넘치지도 부족하지도 않게 꼭 필요한 정보만이 수록되어 있어요.
"한권으로 끝내는 실전 판타지 용어 사전"으로 봐도 무방합니다.
판타지나 로판 덕후로 살다보면 아이템/몬스터/캐릭터/세계관에서 비슷비슷한 설정과 클리셰를 자주 마주치게 되죠. 그러나 막상 글을 쓰려고 하면 어김없이 머리 속이 하얘지는, '뇌세포의 백지화 저주'에 취약한 작가 지망생들에게 꼭 필요한 자료집이에요.
고전과 민담/전설 등에 수록/구전되는 유명 아이템/괴물 등을 중심으로 정리돼 있으며, 세부 분류가 너무 많고 복잡해질 수 있는 부분에서는 대중적으로 알려진 단어 중심으로 깔끔하게 묶어 두었습니다. 그외 부족한 자료들은 창작자님의 상상력으로 꽉꽉 채워넣어 어디에서든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얻어갈 수 있지요. (창작자님의 상상력에 의한 아이템들은 머릿말 안내문으로 구분 가능해요)
충분히 꽉 찬 자료집이지만 개정판에서나 다음 펀딩을 통해서나 굳이 추가할 부분을 적자면, 마법의 경우 가벼운 RPG 게임에서 자주 쓰이는 설정에 불과할 지라도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스킬은 넣어두시는 편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파이어 볼, 파이어 애로우, 메테올, 힐 같은 것들이요. 물론 이런 마법 주문은 요즘 시대에 AI 를 이용하면 뚝딱 만들어낼 수 있기도 하고, 라틴어/산스크리트어(범어) 등으로 고전미를 살린 자기만의 주문을 제작하는 분들도 많긴 합니다만. 그래도 누군가 잘 알려진 예시를 들어 한번 더 나열해주면 좋을 거 같아서요.
그간 여유가 없어 묵혀두었다가 이제야 자료집을 꼼꼼히 살펴보고 후기 올리네요. 제가 쓰려는 글의 지향과 잘 맞고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성의있고 알 찬 펀딩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 좋은 인연으로 만나뵐 수 있기를 기대할게요!
평소 창작할 때 마법 관련해서 머리를 싸매는 일이 많았는데 마법 도감 하나 있으니 그런 걱정도 덜었어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