텀블벅에서는 고래 관련 프로젝트만 참여하는 고래에 살고 고래에 죽는 고래덕질하는 고등학생입니다. 이번 프로젝트로 저희집에 고래가족이 더 생긴 것 같아 무척이나 기쁘네요. 사진엔 다 담을 수 없어 일부 키링과 반지만 담아보았습니다.
남방큰돌고래를 주제로 해당 프로젝트가 열리는 것을 보고 프로젝트가 열린 이유 또한 유심히 보았습니다. 환경문제로 인한 제주도에서 볼 수 있던 돌고래들이 사라지는 것은 저 또한 유감스러웠습니다. 그래서 프로젝트가 열리고 12월 3일에 조금이라도 프로젝트 펀딩을 한 기억이 아직 남아있네요.
조금의 TMI를 섞자면 공개 중인 당시에 제가 트위터에서 고래 관련 이야기를 하다 1만 5천 알티를 타게 되었을 때 문득 이 프로젝트 이름이 떠올랐습니다. '우리들의 작은 변화'라는 내용 말이죠.
그래서, 고래 이야기를 하며 그러한 고래를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자 하던 이 프로젝트 또한 홍보하면서 보니 분명 홍보 전에 2n명으로 기억하는데 짧은 시간 동안 수많은 참여가 보였었고, 마지막에 보니 98명이라 깜짝 놀란 거 있죠. 뭔가 홍보의 힘은 대단하다(?)도 느끼던 프로젝트였던 것 같습니다.
TMI는 여기까지 하도록 하고요..!
우선 키링을 두 개 받았는데 각각 다른 마블링의 돌고래들이 무척이나 귀엽더라고요, 물론 하나는 지인에게 줄 키링이라 미개봉한 상태로 나중에 줄때까지 꼭꼭 보관해두고 있어요.
고래를 살 때마다 항상 프로젝트를 열어주시는 분들께 많은 감사함을 느끼고 있어요. 제 친구들 외에 또래 친구들이게 고래를 좋아한다고 하면 다소 특이한 시선으로 바라보더라고요. 그럼에도 꿋꿋이 좋아할 수 있는 이유는 이런 프로젝트들이 항상 저를 기다리고 있어서일지도 모르겠네요.
조금 더 많은 사람들이 고래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지켜주기를 바라고요.
어찌되든 좋은 프로젝트 열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