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
기본 프로젝트 커버 이미지
creator-badge

뉴스타파필름

뉴스타파다큐영화<압수수색:내란의시작>

정치검찰의 압수수색에도 뉴스타파는 굴하지 않고 저널리즘으로 무도한 권력의 탄압에 맞선다.

프로젝트 만족도가 높아요

모인금액
140,386,998
후원자
3,528

달성률

280%

프로젝트 성공

유형

펀딩

펀딩 기간
2025. 03. 17 ~ 2025. 04. 13마감
예상 발송 시작일
2025. 04. 30
진행 상황
프로젝트 성공
제작중
발송시작
발송완료
프로젝트 팀 소개
아직 작성된 내용이 없습니다.
프로젝트 계획 탭에 작성하시는 내용이 반영됩니다.
신뢰와 안전
프로젝트 정책
모든 펀딩 공통
- 펀딩 종료일 후에는 즉시 제작 및 실행에 착수하는 프로젝트 특성상 단순 변심에 의한 후원금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 예상 전달일로부터 30일 이상 선물 전달이 이뤄지지 않을 경우, 환불을 원하시는 분들께는 수수료를 제한 후원금을 환불해 드립니다.
(플랫폼 수수료: 모금액의 5%, 부가세 별도 / 결제 수수료: 결제 성공액의 3%, 부가세 별도 )
- 이후 배송지 변경을 원하실 때에는 '창작자에게 문의하기'로 개별 문의하셔야 합니다.

도서 및 함께합 배송 관련
- 파손 또는 불량품 수령 시 7일 이내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 교환 및 AS 문의는 '창작자에게 문의하기'로 신청해 주세요.
- 파손이나 불량품 교환시 발생하는 비용은 창작자가 부담합니다. 선물 확인을 위한 포장 훼손 외에 아이템의 가치가 훼손된 경우에는 교환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 후원자가 배송지를 잘못 기재하거나 창작자에게 사전 고지 없이 배송지를 수정하여 배송사고가 발생할 경우 창작자는 최대 1번까지 재발송 해 드립니다. 배송비 부담은 후원자에게 있습니다.

시사회 초대권
- 시사회 초대권은 지류로 발송되지 않고 시사회 현장 방문하시면 명단 확인 후 당일 관람 가능하신 시사회 좌석으로 제공 드립니다.
- 시사회 초대권은 타인에게 양도가 가능 합니다. 단 무료 양도만 가능하며, 유료 양도는 불가합니다. 양도 받으신 분은 반드시 현장에서 티켓 수령 안내문자를 보여주셔야 티켓 수령이 가능합니다.
- 시사회 티켓 수령을 위해 펀딩 참여시 정확한 휴대폰 번호를 기입해주셔야 합니다.
예상되는 어려움
1. 리워드 시사회인 경우 11대 도시에서 진행되지만 반응에 따라 지역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다만 신청 숫자 만큼 대관이 진행되기 때문에 텀블벅 마감 후 지역 및 일정 변경은 어렵습니다. 지역 및 일정 변경을 원하실 경우 텀블벅 마감 전 후원 취소 후 다시 선택 해주시면 되십니다.

2. 도서 리워드를 선택하신 분들께는 4월 말부터 순차적으로 배송 드릴 예정입니다. 동시에 후원을 하셨더라도 도서를 받는 순서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 창작자의 지난 프로젝트 후기
icon-image재후원 할래요98%(후원자 응답)
review-image

펀딩한 걸 잊어버리고 책을 또 샀네요...😅 권력에 굴하지 않는 진정한 언론, 뉴스타파를 응원합니다. 앞으로도 진실만 전하는 진정한 언론으로 남길 바랍니다.

수고하셨습니다! 그리고 고맙습니다! 최승호 감독님의 17년동안의 추적을 통해 모든 국민들이 그 진실을 알게되고, 이번 정부에서 해결되어 후대에 다시 찾은 자연이 넘겨지길 기대하며 소망해봅니다!

감사합니다. 잘 봤습니다. 감동입니다.

review-image
+7

올해 70살되신 저희 엄마와 같이 압수수색 관람하고 왔습니다. 4월 19일(토)에 저는 시사회를 보고 왔지만, 보고하시고 싶어하는 것 같아 여쭤보니 가신답니다. 그래서 다녀왔습니다. 영화가 끝나고 저녁을 먹으러 걸어가는 길에 하아... 이거 우리가 살았던 70년대랑 다를 게 없다. 라시며, 개탄하셨습니다. 촤근 몇 년 사이에 언론탄압이 이렇게 심할 줄은 몰랐다시길래, 엄마, 나는 뉴스타파 뉴스는 보고만 있었는데, 윤석열이 대통령이 되는 날에 뉴스타파 후원하기 시작했어. 그리고 만약, 작년 12월 계엄에 성공했었더라면, 그래서 뉴스타파도 없어지고, 그리고 뉴스타파 후원자들, 그리고 압수수색 책 사간 사람들 집에 다 쳐들어와서 끌고 갔을거야. 그럼 나만 끌려가는 게 아니라 우리 가족들도 그렇고 사돈의 팔촌도 다 끌고 갔을거야. 우리집에 압수수색 책도 있어서 발견되면 뭐.... 하아, 그렇겠구나. 뉴스타파, 용기있고 똑똑하고 깨어있는 사람들이 모여 있는것이구나..... 그렇지, 그래서 어느 한 정치인에게 후원하는 것도 좋지만, 언론 독립이 유지될 수 있게 냉철한 언론사에게 작게나마 후원하는 것이 미래를 위해서도 좋을 것 같아. (친구분들이 어느 정치인을 후원하시려고 하면 연세가 많으셔서 손이 느리신지 후원하려고 하면 자꾸만 모집이 끝났다는 이야기를 몇 번 들었던 적이 있음) 미스터트롯 보다 진실에 눈을 뜨려고 노력하시는, 척박했던 시절에 이 나라를 일구신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뉴스타파가 되길 바랍니다. 요즘 뉴스타파 덕분에 세대를 넘나드는 대화가 되는 것 같습니다. 사실 그 "계엄"이라는 공통분모가 시발점이 되긴 했습니만, 함께 이기는 역사를 써가면 좋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뉴스타파! ❤️

93%
만족도
6,207명
누적 후원자
2.5억 원+
누적 후원액
이런 프로젝트 어때요?AD
이 프로젝트와 비슷한 프로젝트전체보기
같이 후원한 프로젝트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