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인기
신규
마감임박
공개예정
스테디오
카테고리
전체
보드게임 · TRPG
디지털 게임
웹툰 · 만화
웹툰 리소스
디자인 문구
캐릭터 · 굿즈
홈 · 리빙
테크 · 가전
반려동물
푸드
향수 · 뷰티
의류
잡화
주얼리
출판
디자인
예술
사진
음악
영화 · 비디오
공연
도감

내성천 생태 도감

프로젝트 커버 이미지
신뢰와 안전
크라우드 펀딩에 대한 안내
후원은 구매가 아닌 창의적인 계획에 자금을 지원하는 일입니다.
전자상거래법상 통신판매는 소비자의 청약 전 규격, 제조연월일 등 구체적인 상품정보가 제공 가능한 것을 대상으로 합니다. 따라서 텀블벅에서의 후원은 통신판매에 해당하지 않고, 전자상거래법 및 소비자보호규정(수령 후 7일 내 청약철회 등)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프로젝트는 계획과 달리 진행될 수 있습니다.
예상을 뛰어넘는 멋진 결과가 나올 수 있지만 진행 과정에서 계획이 지연, 변경되거나 무산될 수도 있습니다. 본 프로젝트를 완수할 책임과 권리는 창작자에게 있습니다.
창작자 소개
마지막 로그인 2024.01.25
예술,디자인,건축 콜렉티브 리슨투더시티는 도시와 그 외부의 조건, 대안적인 도시의 삶과 태도에 대해 고민해왔습니다. 현재 멤버는 박은선, 김준호, 정영훈, 권아주 입니다.

리슨투더시티는 이름이 리슨투더시티인 만큼 본래 도시에 대한 사고를 위해 시작했지만 2009년 겨울 낙동강, 남한강 답사를 가게 되어 강을 본 후에 도시성에 대해 다시 사고하게 되었습니다.
강은 도시의 확장을 위해 잔인하게 수탈되고 있었습니다. 4대강 공사장은 ‘도시의 시작’을 볼 수 있는 곳 즉 맑스, 로자 룩셈부르그가 말하는 소위 시초축적의 현장이었습니다. 도시가 매끈한 공간을 유지하기 위해 그동안 은폐되었던 것들- 도시공간은 자연을 파괴하면서 생겼으며 자연은 축적의 제1 수단임을 눈 으로 확인하였습니다.
4대강 공사장에 일어나고 있는 것은 ‘강’이라는 공통공간(communal space)의 강탈이자, 공통재(commonwealth)의 강탈이었습니다. 4대강 사업으로 5억 7000만 ㎥의 모래가 사라졌고, 16개의 보가 건설 되어 국제 습지 어워드(The Wetland Globe Awards)에서 최악의 습지파괴 사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하지만 강이 이지경이 되도록 우리 사회는 그닥 반응하지 않았다는 가슴아픈 현상이 리슨투더시티가 계속 강에서 사고하게 하는 그리고 내성천에서 활동하는 가장 큰 이유 입니다.

문제의 본질은 생명이 죽어도 무반응한 사회의 죽음입니다. 공통의 자산인 것들은 우리 앞에서 무력하게 사라지고 있지만 공통의 감각을 잊은 우리들은 아픔을 거의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 우리에게 내성천은 우리 사회가 얼마나 폭력에 길들여 있으며, 상식적인 오류에도 반응하지 않는지를 보여주는 하나의 상징입니다.
www.listentothecity.org
특별해요2창의적이에요1유용해요1
이런 프로젝트 어때요?AD
이 프로젝트와 비슷한 프로젝트전체보기
같이 후원한 프로젝트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