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
프로젝트 커버 이미지

천의무봉

2026 청천익 에디션 천의무봉철릭 2세대

천문을 여는 청빛 날개 옷 - 청천익

모인금액
130,974,000
후원자
357

달성률

26194%

남은 기간

21

유형

펀딩

목표금액
500,000원
펀딩 기간
2025. 12. 28 ~ 2026. 01. 2321일 남음
결제
목표금액 달성시 2026. 01. 24에 결제 진행
예상 발송 시작일
2026. 06. 30
프로젝트 팀 소개
아직 작성된 내용이 없습니다.
프로젝트 계획 탭에 작성하시는 내용이 반영됩니다.
신뢰와 안전
프로젝트 정책
후원자님께 제공되는 모든 안내 및 조치는 신뢰와 책임을 기반으로 이루어집니다.

◈본 프로젝트는 종료 즉시 제작 공정이 진행되므로 단순 변심을 사유로 한 환불은 불가함을 안내드립니다.

◈예상 전달일로부터 3개월 이상 배송 개시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후원자님의 요청에 따라 환불 절차를 진행하며, 이때 **플랫폼 수수료(5%, 부가세 별도) 및 결제 수수료(3%, 부가세 별도)**가 제외된 금액이 반환됩니다.

◈[배송지 확정 요청] 안내 발송 전까지는 배송지 입력 및 변경이 가능합니다. 확정 이후 변경이 필요한 경우에는 반드시 **‘창작자에게 문의하기’**를 통해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배송지 또는 연락처 오기재로 발생한 배송 사고에 대하여 창작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AS 및 관련 문의는 ‘창작자에게 문의하기’ 채널을 통해 접수해주시기 바랍니다.

◈선물 수령 후 7일 이내 파손 또는 기능적 불량이 확인될 경우, 동일 제품으로의 교환이 가능합니다. 불량으로 인한 교환 시 소요되는 비용은 창작자가 부담합니다.
아래의 경우 교환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 단순 변심에 해당하는 경우
- 포장을 개봉한 상태에서 확인 목적을 초과한 훼손이 발생한 경우
- 선물의 가치가 현저히 손상된 경우
- 후원자의 부주의로 인한 손상 또는 변질

◈배송 중 파손·분실 등 사고가 발생한 경우, 택배사 클레임 절차에 따라 처리되며, 관련 일정은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제작 및 배송 일정에 변동이 발생할 경우, 창작자는 텀블벅 공지 및 메시지를 통해 후원자님께 신속히 안내드립니다.

◈창작자의 사정으로 프로젝트 진행이 불가하게 될 경우, 후원자님께 안내 후 수수료를 제외한 환불 또는 합리적인 대체 제안을 드릴 수 있습니다.

◈해외 배송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예상되는 어려움
◈텀블벅 프로젝트는 일반 커머스 판매가 아닌 ‘크라우드 펀딩’의 형태로 진행되며, 결제 및 배송 절차가 일반 쇼핑몰과 다를 수 있습니다. 후원자님의 이해와 협조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제작 과정에서 예기치 못한 변수가 발생하거나 재제작이 필요한 상황이 생길 경우, 배송 예정일이 일부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모든 제작 단계는 후원자님께서 안심하실 수 있도록 업데이트 게시판을 통해 성실하게 안내드리겠습니다.

◈본 제품은 핸드메이드 및 정교한 제작 공정을 포함하고 있어 각 제품마다 미세한 개체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수제 작업의 자연스러운 특성임을 안내드립니다.

◈수령하신 제품에 제작상 하자가 있을 경우, 동일 제품으로의 교환 또는 수선 등 책임 있는 조치를 진행해드리겠습니다. 불편을 겪지 않으시도록 정중하고 신속히 응대하겠습니다.

◈의류 특성상 사이즈 선택에 신중을 부탁드리며, 사이즈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언제든지 상담을 통해 지원해드리겠습니다.

◈제품은 최대한 안전하게 포장하여 발송해드리나, 운송 과정에서 외부 박스에 약간의 스크래치나 눌림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는 내용물에는 영향이 없으니 너그럽게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미지 색상은 사용하는 디스플레이 환경과 화면 해상도에 따라 실제 제품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룩북 촬영 시 조명 및 그림자에 의해 실물보다 다소 진하게 표현될 수 있다는 점 안내드립니다.

후원자님께서 보내주시는 관심과 믿음은 저희에게 큰 힘이 됩니다. 그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작품 하나하나에 책임과 성의를 담아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창작자의 지난 프로젝트 후기
icon-image재후원 할래요100%(후원자 응답)
review-image
+7
후원자 Pick

원래 홍천익 골랐다가 피팅룸에서 직접 시착해보고 바ㅡ로 녹천익으로 노선을 틀었는데 너무 잘 한 결정 같습니다... 🥹 너무너무 예쁘고 색감이 카메라에 안 담겨서 꼭 실물로 봐야해요. 가격대가 좀 높았지만 직접 받아서 입어보니 아닙니다... 이건 진.짜. 싸게 나온 거네요... 이 가격에 이정도 퀄리티를???? 마감도 재봉도 완벽하고 원단도 비단결이라 엄청 고급져요. 싸게 잘 샀습니다!!! 이제는 홍천익까지 탐내는 중이에요. 겹쳐입으면 겨울에도 입기 가능할 듯... 자고로 제 기준 한복의 미학은 바람에 촥. 흩날리고 예쁘게 팔락팔락 걷는 건데 한 바퀴 빙그르르 돌아도 예쁘고 바람 불 때가 제일 예쁜 듯... (최근 취미 : 천의무봉 천익 입고 바람 많이 부는 지하철 입구에 서있기) 궁 외에도 평소에 어디 약속있을 때마다 입고 가는데 자신감 ㄹㅈㄷ예요 뿜뿜 ... 성큼성큼 파워워킹. 추워도 바람 많이 불었으면 좋겠다는 마음 가짐으로 조선달까지 매치해서 잘 입고 다니고 있습니다!! 강추! 이정도면 진짜 싸다; 더 사고 싶어요.......... 천익 입고 국궁하러 다니는 중

review-image
+7

굉장히 마음에 듭니다. 지갑 사정 때문에 한 벌만 샀는데 다른 색도 갖고 싶어요.

review-image
+2

홍천익 후기는 적은것 같아 올려봅니다. 3종류의 색상 중 독보적인 존재감! 옆에 지나가면, 고개가 안돌아 갈수 없는 색감. ㄴ 165cm 여성 ( 2사이즈 L 착용/ 정강이 반절 정도 길이감) 3. 홍천익 단독착용 2. 4세대 고려달 블랙 + 홍천익 조합 1. 4세대 조선해 + 고려달 + 홍천익 조합 길이감이 있어서인지, 혹은 손목을 죄는 착용을 선호해서인지. 4세대 천의 아시달 보다는 조금 덥다는 느낌입니다. 그래도 여전히 착용감은 좋아서 봄가을에 쾌적히 입을듯 합니다. 36도 땡볕더위에도... 5겹 입고 찍었지만. 옷이 이뻐서 너무 죻습니다 희희희. 녹천익도 데려오고 싶네요.

review-image
+9

천익시리즈는 제가 천의무봉에서 천의해달 시리즈와 함께 가장 좋아하는 시리즈인데 드디어 개봉해서 입어봤습니다. 포장 해체하자마자 역시 천의무봉이다 생각했어요. 옷과 장신구들이 전용 부직포에 1차 포장된 후에 딱 맞는 상자에 2차 포장해서 도착했네요. 포장 뜯어서 옷 확인해보니 다림질이 정말 꼼꼼하게 되어서 구김이 하나도 없이 도착했고 대대, 토시, 장신구도 깨끗하게 포장돼서 깔끔하게 도착했어요. 토시 사용법도 적혀있는 종이도 잘 받았습니다. 일단 옷은 그린으로 후원해서 받았는데 조명이 어두워서 고급스럽고 멋진 색감이 사진에 잘 나타나지 않네요. 실제 옷은 사진보다 훨씬 더 세련됩니다. 2세대 옷이라 옷깃에 동정이 붙어있어서 1세대와 비교했을때 더 업그레이드 되었네요. 동정이 너무 예쁩니다. 옷의 원단도 좋은 재질로 되어있다는게 보여요. 다만, 사람에 따라 아주 약간의 꺼끌함을 느낄 수도 있지만 피부가 극도로 예민하지 않다면 신경쓰이지 않을 거예요. 바느질이나 마감도 깔끔하고 튼튼하게 되어있어요. 옷의 핏도 깔끔하고 세련됩니다. 대대도 옷과 동일한 그린으로 했는데 녹천익과 너무 잘 어울리고 다른 사람들도 대대가 너무 멋지게 나왔다고 하네요. 토시는 녹천익에 사용해도 다른 한복과 매칭해도 잘 어울리고 예쁘네요. 금직토시여서 화려함도 살아있네요. 노리개는 우선 아랫부분이 술 장식이 아니고 끈으로 되어있는데 이게 일상생활에서 정말 편해요. 술 장식은 쓰다보면 술이 가닥씩 빠지기도 하고 어디 껴서 망가지지 않게 빼려고 조심해야 하는데 그런게 없어서 편해요. 끈 형식이어서 관리하기도 편할 것 같아요. 끈 형식이라고 디자인이 별로인 것도 아니어서 편하지만 멋스럽게 쓰기에 좋아요. 그리고 천의무봉은 정말 색감과 디자인과 핏에 있어 진짜 천재가 분명합니다. 모델샷과 제품사진을 봤을때도 그 특유의 멋드러진 느낌이 느껴지는데 실물을 보면 카메라가 이걸 잘 담아내지 못하는구나 싶어요. 특히 색감이 너무 뛰어나요. 무조건 실물을 봐야 천의무봉 옷의 진가를 볼 수 있어요.

97%
만족도
1,747명
누적 후원자
5.6억 원+
누적 후원액
이런 프로젝트 어때요?AD
이 프로젝트와 비슷한 프로젝트전체보기
같이 후원한 프로젝트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