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올리기
카테고리
인기
신규
공개예정
마감임박
현대한복

한복의 요소를 담아, 간편하게 차려입는 직령 깃 점프수트

프로젝트 커버 이미지
프로젝트 커버 이미지
프로젝트 커버 이미지
프로젝트 커버 이미지
신뢰와 안전
프로젝트 정책
모든 프로젝트 공통
- 펀딩 종료일 후에는 즉시 제작 및 실행에 착수하는 프로젝트 특성상 단순 변심에 의한 후원금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 예상 전달일로부터 [ 30 ]일 이상 선물 전달이 이뤄지지 않을 경우, 환불을 원하시는 분들께는 [ 수수료를 제한 ] 후원금을 환불해 드립니다.
(플랫폼 수수료: 모금액의 5%, 부가세 별도 / 결제 수수료: 결제 성공액의 3%, 부가세 별도 )
- 선물 전달을 위한 배송지 및 서베이 답변은 [ 2022.08.22 ]에 일괄 취합할 예정입니다.
- 이후 배송지 변경이나 서베이 답변 변경을 원하실 때에는 '창작자에게 문의하기'로 개별 문의하셔야 합니다.

배송이 필요한 선물
- 파손 또는 불량품 수령 시 [ 7 ]일 이내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 교환 및 AS 문의는 '창작자에게 문의하기'로 신청해 주세요.
- 파손이나 불량품 교환시 발생하는 비용은 창작자가 부담합니다. 선물 확인을 위한 포장 훼손 외에 아이템의 가치가 훼손된 경우에는 교환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 제거 가능한 실밥, 초크 자국 등은 불량 및 교환 사유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
- 후원자가 배송지를 잘못 기재하거나 창작자에게 사전 고지 없이 배송지를 수정하여 배송사고가 발생할 경우
창작자는 [ 최대  1 번까지 재발송 해 드립니다. 배송비 부담은 ( 후원자 )에게 있습니다 .
예상되는 어려움
펀딩 종료 후 주 1회 진행 과정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펀딩 수량이 예상 수량을 초과할 경우, 지연 발생 가능성이 있어 대책과 함께 커뮤니티에서 공지 드리겠습니다.
개별 연락이 필요한 경우 입력하신 연락처로 문자 수신하겠습니다.

창작자소개

현대와 전통을 잇는 청현입니다.
이전 프로젝트 후기 144

나쁘진 않은데… 42만원짜리 코트인데 과연 그 가격을 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약간… 스스로 입고싶어서 만든 코트같은…? 마감이 안 된 느낌이에요. 몸 둘레에 비해 가슴이 있는편인데, 동정이 고정되어 있지 않다보니 입으면 들리고 떠서 만들다 만 옷 입는것 같고, 동정을 넣어 입으니 옷 형태가 이상해 보이는 부분도 있습니다. 입을때마다 다시 접어야 하는 소매도 애초에 고정할 방법을 찾았어야 하는것 같습니다. 하루 입고 다니니 더욱 부족한 부분들이 여실히 보이네요. +3회착용후기 예쁜옷이고 생각보다 따뜻합니다. 그러나 동정이 고정되지 않으니 넣어봐도 자꾸 삐져나와서 옷의 형태를 해칩니다. 결국은 동정을 빼서 입게 됨. 이렇게 빨리 보풀이 일어도 괜찮은건가 소재도 고민스럽습니다. 심지어 결론적으로 울그레이는 1회 사이즈 교환도 불가해진것 같고… 이상은 저 위에, 현실은 바닥에 있다는 느낌을 받은 옷입니다. 사실 댕기와 코트 구매하는 과정에서 보고 느낀 것들 때문에 자기만족을 기반으로 상품의 자잘한 흠과 문제에 대해 이해하고 넘어가주는 시점은 이미 한참 지나버렸습니다. 댕기 펀딩에서 구매자들의 지적에 대해 어이없고 실망스러운 모습으로 대응한 이 브랜드에 신뢰가 없어졌고 점점 생활한복을 소비하는 것에 대해 회의감을 느꼈습니다. ‘전통’을 내세워 올려치기를 하는것 같았고, 구매자들은 명백한 문제 앞에서도 감각이 무뎌져서 어이없는 해명에 ‘좋아요’만 연발하는 촌극을 앞에 두고 이게 지금 맞는 상황인가. 이성이 상실된 맹목적 신성화일 뿐 아닌가 생각이 많아지는 구매들이 되었습니다. 믿어주는 사람들 어쩌고 본인 눈에 아름다운것을 어쩌고 감상에 젖으시겠지만, 구매자로서 상품에 대한 고지도 명확하지 않았던 제품을 두고 그런 태도는 매우 불쾌했으며 여전히 불쾌합니다. 그런 감성적인 변명 말고, 제작자 측에서 시작된 약속불이행/소통문제-상품설명 생략문제-가 있던걸 인정하고 구매자들에 제대로 된 사과가 있었으면 합니다.

review-image
+4

‘스크런치 제외 댕기 기장 24cm’라고 기재 되어 있는데 20cm짜리가 된 건 좀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건의 가장 긴 기장을 생각하지 누가 접힌 부분의 기장을 길이에 포함하나요? 만약 이게 잘못 제작된 게 아니라 정말 그렇게 기장을 잰거라면 청현만 사용하는 측정방식에도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배송온지 3일째, 오늘 두번째 착용 하려하는데, 고무줄에 대한 이슈가 많아 확인해보니 제 것도 끊어질락말락 하네요. 안에 다른 고무줄로 한번 묶고 그 위에올리는 식으로 착용하는데도 이정도의 내구성이면… 그건 제품 자체의 문제죠. 린넨댕기 때는 없던 문제구요. 대표님 해명문 보며 너무 날 서있던건가 싶었습니다. 명품 되고 싶다하는 청현 마음도 이해가 될 것 같았구요. 비교적 저렴한 제품에서 문제를 찾아내어 물고 늘어지는 일이 되지 않길 바라 코트도 주문했었습니다. 그런데 퀄리티도 명품이 아니고, 프로젝트 마감 후에서야 두개 제품에 대한 기장 비교 사진이 올라오고, 하다못해 개런티 카드 하나도 없는 제품을 누가 명품이라 볼까요. 가격상승의 원인중 하나라 말씀하신 패키징, 받고 나서 돈 많이 들었겠구나 싶었습니다. 근데 한복접근성을 염두에 두고 시작한 프로젝트라면 패키징에 집중이 아닌 가격을 낮추어 나오지 않았을까.싶습니다. 교환요청, 바라신대로 아주 정중히 보내놓았습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이상해서 커뮤니티에 올려주신 것과 수령한 걸 비교해놨습니다. 이건 견본과 너무 다른 비율 아닌가요?이게 명품이 맞나요..? 정말 너무하네요 ++ 청현측 답변받아 교환 진행중입니다. 4-5센티에 이르는 차이를 보이는 문제제품을 ‘오차’라고 말하시는 부분에서 실소를 금할수 없었습니다. 수많은 샘플을 통해 모셨다는 장인이 제품마다 4-5센티씩 제품 규격을 맞추지 못하실 정도면… +++재배송받은 제품은 원단 올나감이 있습니다. 어이없고 답답해서 교환은 안하려고합니다. 역시 명품이군요ㅋ +23일 결국 바느질부분 끊어짐-포기상태 어떻게, 이것들도 비난이라 하실지 궁금하네요.

짧게 말하자면 앞으로 청현의 프로젝트는 후원하지 않을 겁니다. 텀블벅이 말이 후원이지 사실상 업체들의 제품 영업장이나 다름없어진지 오랜데, 이정도 퀄리티, 이정도 서비스를 7만원이나 줘야하는지 모르겠네요. 후원 진행 내내,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스트레스 받았는데, 원단은 모르니 차치하더라도 튀어나온 실밥하며 댕기가 정렬도 맞춰지지 않은 채로 바느질 된 걸 보니 모든 마음이 꺼집니다. 포장은 예쁩니다만, 그냥 딱 거기까지인 것 같아요.

review-image
+1

분명 프로젝트 설명을 보면 한복 원단이 사리지않게 알리기 위해 이 원단을 사용해 댕기를 제작하기로 하셨다고 하신 것 같습니다. 그런데 전체적으로 후기를 보면 올이 나가있고 주름이 심하다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제 것도 사진상으로는 잘 안보이지만 세로주름이 심하고 올이 나가 실밥이 튀어나온 부분이 꽤 있습니다. 이런 문제가 있는 리워드를 받게 된다면 사람들이 이 원단을 찾고 이용하려하는 생각을 하게될까요? 오히려 피하게될 수도 있다는 생각도 듭니다.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려면 가격이 높아도 가치가 높고 퀄리티가 좋아야 할텐데 총 기장, 고무줄까지 문제가 많아보입니다. 제가 받은 댕기는 최대한 길게 측정했을때 3cm정도 부족합니다. 물론 오차가 충분히 생길 수 있지만 이런 리워드를 받으신 분이 많으신것 같습니다. 이건 분명히 문제라고 생각됩니다. 고무줄은 묶어봤을때 머리숱이 적으면 두번이 겨우 묶이고 숱이 많다면 2번은 안묶일것 같습니다. 당겼을때 늘어나는게아니라 끊어질까봐 걱정됩니다. 한복이 좋고 청현님의 디자인이 좋아 후원한 것인데 정말 실망이 큽니다. 디자인은 예쁜 댕기지만 프로젝트를 진행하신 청현님의 그 좋은 의도가 후원자들한테 과연 잘 전달될 지는 의문이 듭니다. 문제를 정확히 파악하시고 빠른 피드백 전해주셨으면 좋겠네요. 판매가아닌 펀딩인 만큼 소통을 늘리실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정중하게' 개별로 문의한 후원자들에게는 설명을하고 후기로 문제를 제기한 후원자들에게는 하나의 공지도 없는 것, 후원자들의 의견에 피드백하고 정확한 답을 하기보다는 불만이 있다면 후원하지 않으면 된다는 듯한 말은 적절하지 않은것 같습니다.

이런 프로젝트 어때요?AD
이 프로젝트와 비슷한 프로젝트전체보기
같이 후원한 프로젝트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