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무크지, 미래경 4호

SF&판타지도서관의 매거진 프로젝트

단계별 후원 보상을 소개합니다.

(04/23 업데이트) 미래경 3,4호 일러스트를 사용한 특별 한정 기념 엽서 제공이 확정되었습니다.

300만원 (달성!) : 미래경 3,4호 일러스트 특별 한정 기념 엽서 제공

450만원 (달성!) : 미래경 5호에 수록 예정이었던 원고를 미래경 4호에 추가 수록

600만원(달성!) : 미래경 1,2호의 특집 기사를 수록한 전자책을 제공합니다. (9,000원 이상 후원자 전원에게 제공)

          온우주 출판사의 SF 도서를 한권씩 드립니다. (9,000원 이상 후원자. 최대 400권 한정.)

800만원 : 미래경 5호를 연내에 제작합니다. 미래경 5호는 더욱 충실한 콘텐츠로 보답하겠습니다.

1000만원 : 미래경 5호에 영미 또는 일본의 유명 작가 단편 작품을 계약, 수록하겠습니다.

  • 단계별로 추가 보상을 공개합니다.

안녕하세요. SF&판타지 도서관입니다.

SF&판타지 도서관은 2009년 3월 문을 연 국내 유일의 SF/판타지 장르 전문사설 도서관입니다. 서울 사당동 주택가에서 작게 시작하여, 현재는 홍대입구 근처 연희동으로 확장 이전하여 8년째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SF와 판타지를 중심으로 소설, 만화, 참고 서적 등 18,000여 권의 도서와 1,500여 점의 영상 자료를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행사와 기획을 통해 장르 작품의 재미를 함께 나누고 있습니다.

www.sflib.com

서울시 연희동 증가로 29 중앙빌딩 3층   Tel. 070-8102-5010

SF 무크지 '미래경 4호'의 펀딩을 시작합니다.

'미래경'은 SF&판타지 도서관에서 기획한 SF잡지입니다. 사비로 도서관을 운영하면서 잡지까지 만들겠다는 생각은 큰 모험이었지요. 하지만 많은 분의 도움으로 3호까지 만들었고 3권 모두 완판되었습니다. 그리고 창간 7년째. 미래경은 새롭게 거듭나고자 4번째 큰 발걸음을 내딛습니다.

SF&판타지 도서관과 미래경의 미래는 여러분의 후원에 달려있습니다. 물론 공짜 후원을 바라지 않습니다. 7년간 묵묵히 계속해온 뚝심과 사랑으로 충실하고 즐거운 책자와 다양한 선물로 여러분에게 보답하겠습니다.


► 미래경 4호는 어떤 내용인가요?

 미래경 4호는 300쪽 내외의 잡지책으로, 소설, 칼럼, 에세이, 그리고 테마 리뷰를 담고 있습니다.

책 속의 내용

소설 – 한국과 캐나다 작가의 미공개 중편 3편과 3편의 쇼트쇼트

  • 결코 지워지지 않을 아픔을 SF로 새롭게 풀어낸 김창규의 <우리가 추방된 세계>
  • 경마와 경주마를 사랑하는 도박사의 가장 거대한 도박, 배지훈의 <스팅>
  • 미래경이 사랑하는 캐나다 출신 작가 고드 셀러가 그려낸 '조선 제국 스팀펑크' <한양 공방>
  • SF&판타지도서관 관장의 선택! 일본 작가 야스기 마사요시의 산뜻한 쇼트쇼트 3편

컬럼

  • 한국 SF 100년사, 또 이 뻔한 이야기냐구요? 새로운 시선으로 바라본 <초기 과학소설사에 대해>
  • 왜 우리가 말하는 SF는 영화, 소설, 게임뿐인가. <당신이 모르는 SF의 모든 것 - 5명의 그림책 작가를 말한다>

에세이

  • SF 전문 출판사 '아작'은 이렇게 시작했다. <SF출판사를 시작했을 때 생긴 일들>

테마 리뷰

  • 영원한 생명, 혹은 영원한 저주. 수많은 이야기에서 다양하게 다룬 '불멸'이라는 주제를 SF의 시각에서 바라보다. <불사판매주식회사> <야생종> <얼터드 카본> <초인 로크> <불새>로 바라본 불멸 이야기.

► 미래경 4호, 이렇게 달라집니다.

  • 좀 더 재미있는 읽을거리

미래경 1,2,3호의 중심은 거대한 특집 기사였습니다. 재미있는 읽을거리였지만, 상대적으로 창작 작품은 단편에 숫자도 적었죠. 이번엔 3편의 중편과 함께, 가볍고 흥미로운 쇼트쇼트 3편을 함께 수록하고 있습니다. 한국 작가만이 아니라 외국 작가의 작품도 함께합니다.

  • 잡지로의 새출발

1호에서 2호까지 1년, 2호에서 3호까지 2년, 3호에서 4호까지 4년... 미래경의 출간 간격은 점점 벌어졌습니다. 하지만 다음엔 8년을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좀 더 빠르고 정기적인 출간을 위해, 다음호를 위한 기획과 작품 계약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이제는 서점에서도 만나요

미래경 1,2,3호는 SF&판타지 도서관을 방문해서 직접 구입하거나 우편 택배로 주문하는 것이 유일한 구매 방법이었습니다. 물론 우송료도 따로 내야 했죠. 그럼에도 모두 매진될 만큼 인기를 끌었지만, 이번에는 좀 더 많은 분이 편히 볼 수 있도록 상업 출판물로 전환하여 선보입니다. 물론 도서관에서도 할인 판매를 진행합니다.


► 진행 상황이 궁금해요.

미래경 4호는 거의 모든 편집을 마치고 표지 디자인 작업을 진행 중입니다. 내부 편집을 마치고 함께 해 주실 후원자 여러분의 이름을 수록할 공간만을 남겨두고 있습니다.(이 분량에 따라 페이지에 변동이 있습니다.)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후원금은 책자를 만드는데 사용됩니다. SF를 좋아하는 이들이 함께 모여 여러분의 도움을 받아 책을 완성하고자 합니다. 펀딩 목표에 달성하여 미래경 4호의 출간이 확정되었으며, 추가 금액 달성 여부에 따라서 5호 제작에 즉시 들어갈 예정입니다.

 

후원자분들께는 금액에 따라 아래와 같은 선물이 제공됩니다.

 

1. 럭키백 : 그리폰 북스를 포함하여 다양한 절판본을 포함한 장르 도서 세트. 백 하나당 총 4세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증 도서로 장르 재미를 함께 나누고자 제공합니다.

2. SF 무크지 원더랜드

  2015 SF어워드에서 단편부분 수상작 중 하나인 김창규의 [뇌수]를 시작으로 김이환, 정도경, dcdc의 흥미로운 4편의 단편과 듀나 등의 에세이 4편, 그리고 2편의 칼럼이 수록된 책. (정가 5,000원)

 

3. SF&판타지 도서관 7주년 기념 머그컵

4. 미래경 4호 기념 에코백 (디자인은 현재 제작 중입니다.)

 

5. SF&판타지 도서관 소식지 [SF로의 초대]

  한국 SF의 다채로운 이야기와 SF의 재미를 소개하는 소책자. 한국 최초의 창작 SF,  [K 박사의 연구]도 함께 수록되어 있습니다.

6. 특별 한정 기념 엽서 : 300만원 초과로 인한 감사 선물. 미래경 3, 4호의 일러스트를 이용한 그림 엽서. (9,000원 이상 후원자 한정)


후원을 해 주시는 분들께 드립니다.

선물 중, [정기회원증]에서, 현재 SF&판타지 도서관의 정기 회원이신 분은 해당 내용만큼 기간이 연장됩니다. 또한, 6개월 회원 신청에서 1개월 이내에는 추가 금액(3만원)만으로 1년으로 연장 가능합니다.


럭키백에 들어간 도서 목록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추첨은 엑셀의 랜덤 기능으로 선정할 예정입니다. 또한, 럭키백 당첨 진행은 공정한 내용을 보여드리기 위하여 후원이 끝난 후 동영상으로 촬영하여 공개합니다.

이 프로젝트의 환불 및 교환 정책 펀딩 성공과 동시에 인쇄, 제작에 착수하는 특성상 마감 이후 환불은 불가능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배송 중 파손이나 불량품의 경우에는 무상으로 교환해 드립니다. 행운백은 추첨에 의해 선정되므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